월간문화살롱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
파주시민합창제
별난 재즈 페스타
스쿨 오브 락
소방서 콘서트
파주문화예술대상
판 프로젝트(PAN PROJECT)는 파주문화예술포럼과 뮤직오션컴퍼니가 기획·주최·주관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자체 기획 및 제작 역량 강화, 폭넓은 아티스트 풀, 전문인력 양성, 회원간의 연대, 시즌제 도입 등을 통하여 지속가능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월간문화살롱
"파주시민을 위한 고품격 공연예술 프로젝트"
<월간 문화살롱>은 파주시민에게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된 "고품격 콘서트 시리즈"입니다.
뮤직오션컴퍼니의 폭넓은 뮤지션 네트워크와 완성도 높은 공연기획 및 운영능력을 통해 정상급 아티스트들을 섭외하여, 클래식, 재즈, 국악, 월드뮤직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파주시민 여러분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아침문화살롱>으로 시작하여 2024년부터는 <월간문화살롱>으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2025년부터는 파주문화재단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파주문화예술대상
"파주 예술인을 위한 연말 시상식"
<파주문화예술대상>은 파주의 예술인과 생활문화인, 시민들이 함께 모여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축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입니다.
매년 12월, 파주문화예술포럼의 <창립 기념식>과 함께 개최되며, 파주문화예술포럼에서 직접 기획·주최·주관하고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로예술인상, 청년예술인상, 순수예술인상, 생활문화인상, 특별상, 공로상 등 부문별 시상과 표창장 수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됩니다.
파주도서관 하우스콘서트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수준 높은 콘서트"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는 지역예술인과 시민이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문화예술로 작은도서관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기획된 공연 프로그램입니다.
파주문화예술포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2022년부터 파주문화예술포럼의 자체 예산과 인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경기도 문화의날 문화예술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2025년부터 <파주도서관 하우스콘서트>로 수요처를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주시민합창제
"합창으로 하나되는 파주"
<파주시민합창제>는 파주에서 활동하는 합창단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파주에 합창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파주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축제입니다.
2023년에 합창단 9개팀, 180여명이 참여하여 첫 축제를 개최하였고, 2024년에는 6개팀, 120여명, 2025년에는 10개팀 20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파주문화예술포럼이 자체 예산과 인력으로 주최주관하였으며, 뮤직오션컴퍼니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경기문화재단의 "예술동호회 활동지원" 공모에 선정되었고, 2025년에는 파주문화재단의 "공연예술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별난 재즈 페스타
"파주 유일의 정통 재즈 페스티벌"
<별난 재즈 페스타>는 파주가 한국 재즈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도시임을 널리 알리고, 파주의 공연예술을 다양화하고 재즈를 대중화하기 위하여 기획된 정통 재즈 페스티벌입니다.
2021년부터 뮤직오션컴퍼니가 자체 예산으로 주최·주관하고 있으며, 2022년과 2023년에는 경기문화재단의 "모든예술31>에 선정되었고, 2024년과 2025년에는 "경기도 문화의날 문화예술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매년 최고의 재즈 뮤지션들을 초청하여 별난독서문화체험장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콘서트, 스쿨 오브 樂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배달 콘서트"
<학교로 찾아가는 콘서트, 스쿨 오브 樂>은 학생들이 다양한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고 정서를 함양하며 학업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기획된 파주문화예술포럼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파주 예술인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공연을 선사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파주문화예술포럼의 자체 예산과 인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방서 콘서트
"소방관을 위한 힐링 콘서트"
<소방서 콘서트>는 격무와 트라우마로 고생하시는 소방관 여러분들께 예술을 통하여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파주문화예술포럼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2023년부터 파주소방서를 방문하여 공연을 선사하고 있으며, 파주소방서정책자문위원회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